[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요실금 환자, ‘메스방식 여성성형’으로 해결

입력 2015-02-25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장 5일의 긴 설 연휴를 지낸 주부들이 ‘명절증후군’이라고 하는 명절 후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면 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뿐만 아니라, 신체에도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어 문제가 된다. 특히 이 중에서도 평소 늘어진 소음순 부위로 인한 다양한 증상들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인다.

늘어진 소음순은 평소 몸에 밀착되는 의상을 입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부분에서 시작하여 출산 및 잦은 성관계 등의 민감한 영역에 있어서까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늘어지게 된다. 그로 인해서 여성들은 큰 불편함을 겪게 된다.

소음순은 여성의 외음부의 모양과 미적으로도 중요한 부위로 소음순 안에 있는 질 안이나 요도로 들어가는 세균을 막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중요한 역할은 바로 성기능상의 작용이다. 소음순 신경말단이 집중되어 있는 민감한 성감대이기 때문. 따라서 소음순이 늘어지는 것과 같은 이상이 생기면 성적인 만족도가 저하되는 등의 문제까지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늘어진 소음순은 어떻게 해결해주어야 할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늘어진 소음순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수술치료 이외에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수술치료만이 근본적인 치료법으로 효과적인 수술 방법을 찾아 치료를 해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 레이저가 아닌 메스방식으로 치료해주는 소음순수술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소음순수술을 할 때 레이저 방식을 활용해서 수술을 진행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들은 수술 후 오히려 통증이 생기고 출혈이나 상처가 커서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뻐지는 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소음순수술은 집도의가 손으로 직접 절개를 하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고 수술 후에도 통증이나 붓기가 덜하다. 수술 소요시간 역시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어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수술 시 마취를 할 때에도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통해서 수술이 진행되므로 평소 마취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던 여성들에게도 적합한 수술이다.

이 때 중요하게 생각할 점은, 저렴한 수술비용을 자랑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소음순 건강을 위해서 수술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수술에 임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이다.

늘어진 소음순은 다양한 여성질환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 불편함, 그리고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하락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소음순에 문제가 생겨 고생을 하고 있다면 이를 방치하지 말고 본인에게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뻐지는 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