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1년 9개월 만에 컴백… ‘표적’ MV와 음원 동시 공개

입력 2015-02-26 14: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화, 1년 9개월 만에 컴백… ‘표적’ MV와 음원 동시 공개

그룹 신화가 1년 9개월 만에 전격 컴백한다.

소속사 신컴엔터테인먼트는 26일 그룹 신화가 지난 2013년 정규 11집 앨범 ‘The Classic’ 이후 무려 1년 9개월 만에 컴백한다고 밝혔다.

26일 공개된 신화의 정규 12집 앨범 ‘WE’는 지난 3일(화) 선공개된 ‘MEMORY’를 포함한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멤버들이 기존에 갖고 있던 보컬과 랩톤에 변화를 주며 음악적으로 새로운 시도에 나선 것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 작사, 전곡 랩 메이킹 등 자신들의 능력을 한껏 발휘해 최고의 퀄리티를 위해 힘을 실은 앨범이다.

이번 타이틀곡 ‘표적’은 신화에게 역대 가장 많은 1위 트로피를 안긴 11집 타이틀곡 ‘This Love’와 10집 타이틀곡 ‘Venus’를 작곡한 앤드류 잭슨과 이번 신화의 앨범에 처음 참여한 작곡팀 런던 노이즈가 공동 작업한 곡으로, 강한 비트와 웨스턴 무비를 연상시키는 휘파람 소리가 곡에 비장한 매력을 더하는 일렉트로닉 셔플 댄스곡이다.

또한 매 앨범 타이틀곡마다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신화는 이번 ‘표적’에서는 각 파트의 멤버에게 시선이 집중되는 맞춤형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역대 가장 화려하고 역동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꼽히는 ‘Brand New’의 2015년 버전이라 할 만큼 완성도 높은 안무와 카리스마 넘치는 군무로 신화만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이에 오늘(2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는 그룹 신화는 타이틀 곡 ‘표적’의 무대와 함께 이번 앨범 수록곡 중 타이틀 곡 후보까지 오르며 제 2의 ‘Wild Eyes’라 칭하는 ‘Alright’까지 총 2곡의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컴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신화가 국내외 최고의 음악 군단과 함께 작업한 정규 12집 앨범 ‘WE’를 오늘 공개한다. 1년 9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오랜 기간 멤버들이 심혈을 기울여 작업에 임했으며, 특히 타이틀 곡 ‘표적’을 통해 더욱 카리스마 넘치고 강렬해진 매력의 신화의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오늘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12집 앨범의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오늘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방송에 나서는 신화의 무대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늘(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2집 앨범 ‘WE’의 음원과 타이틀 곡 ‘표적’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그룹 신화는 오늘(26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에 나선다.

다음 달 3일(화) 정규 12집 앨범의 한정반 ‘스페셜 에디션’, 5일(목) 일반반 ‘땡스 에디션’을 발매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신컴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