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 ‘삼겹살데이’, 맛있는 삼겹살 고르는 비결 ‘관심 ↑’

입력 2015-03-03 1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홈플러스 제공

'삼겹살데이'

3월 3일은 이른바 ‘삼겹살 데이’다.

삼겹살데이를 맞아 대형마트나 정육점 등에서는 삼겹살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 소비량이 많은 삼겹살은 평소에 다른부위에 비해 비싸지만 삼겹살데이를 이용하면 삼겹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맛있는 삼겹살을 고르는 요령으로는 육질등급(1+,1,2,등외등급)을 보고 선택해야 한다. 육질 등급은 삼겹살의 상태, 고기의 색깔, 지방의 침착정도 등에 결정이 된다.

돼지고기의 색은 옅은 선홍색을 띠면서 윤기가 나야한다. 대체로 돼지고기는 쇠고기보다 색깔이 옅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돼지고기는 색이 창백하고 탄력성이 적어 물렁거리며 육즙이 흘르기 때문에 구입시 주의해야 한다.

비육(식용으로 이용할 가축을 살 찌우는 과정)이 잘된 돼지고기는 지방색이 희고 단단하다. 뿐만 아니라 육질이 연하고 향미가 좋다. 반대로 지방이 무르거나 노란색을 띠는 고기는 좋지않다.

돼지고기는 해독효과가 있으며 특히 황사가 심한 3월에는 더욱 각광받는다.

‘삼겹살 데이’에는 대형마트나 정육점 등에서 할인이나 이벤트를 많이 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누리꾼들은 ‘오늘은 삼겹살데이, 소주 한잔?’, ‘오늘은 삽겹살데이, 다이어트는 잠시 미뤄둬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삼겹살데이, 삼겹살데이, 삼겹살데이, 삼겹살데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