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카메라’ 속초 식신로드 24시

입력 2015-03-04 14: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관찰카메라 24시간’가 속초 맛 투어에 나선다.

강원도 속초는 예전부터 볼거리부터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설악산과 일출명소로 유명한 동명항, 영금정 등 속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도 많지만 최근에는 속초 먹방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는 16가지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속초의 명물로 꼽히는 속초 닭강정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출품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 시장 내 닭강정 가게만 16곳. 전국에 많은 치킨집이나 닭강정집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줄을 서면서까지 속초에서 닭강정을 사먹는 것일까? 바삭바삭함은 물론, 식어도 깊은 맛이 살아있다는 속초 닭강정만의 맛의 비결을 공개한다.

11가지 씨앗이 듬뿍 들어간 씨앗 호떡도 유명한 먹거리 중 하나. 쉴 새 없이 튀겨내도 호떡을 기다리는 줄은 쉽사리 줄지 않는다. 이밖에도 오징어순대, 제철 알배기 새우튀김, 수수부꾸미, 메밀전병 등 먹을거리가 넘쳐난다.

강원도에 왔으면 동해에서 나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은 기본. 제철인 광어, 우럭, 숭어, 도치, 멍게 등 7가지 활어에 매운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되는 한상 차림 이 6만원! 약 30여 개 수산물 가게들이 몰려있어 둘러보며 원하는 곳을 골라 갈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2015 관광1번지 속초의 맛, 속초관광수산시장 식신 로드’는 4일 저녁 8시 20분 채널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널A의 ‘관찰카메라 24시간’은 8인의 VJ가 같은 날, 같은 시간에 게릴라 팀으로 출동해 24시간 동안 궁금한 것들을 밀도 있게 관찰하고 기록하는 신개념 다큐멘터리.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채널 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