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X박정현 ‘Is You’ 6일 정오 발표

입력 2015-03-06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듀오 긱스(루이, 릴보이)가 2년여 만에 신곡 'Is You'를 발표한다.

6일 정오 발매되는 ‘Is You’는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게 되어 달라진 삶을 노래하는 곡으로 보컬리스트 박정현이 함께 했다.

요정 같은 박정현의 목소리와 릴보이의 리듬감 넘치는 랩, 루이의 담담한 목소리는 전반적으로 아름다우면서도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Is You’는 긱스의 음악적 파트너이자 92년생의 재능 넘치는 프로듀서 듀플렉스지(Duplex G)가 편곡을 맡았다. 듀플렉스지는 악기 트랙을 최소화하여 미니멀하면서도 힘 있는 편곡을 선보이고 있다.

긱스가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인 박정현을 곡에 참여시키는 과정 또한 음악적인 교감을 통해 이루어졌다. 평소 박정현의 팬이였던 릴보이가 ‘Is You’ 보컬멜로디 작업을 진행하며 박정현의 자작곡 ‘Ordinary’의 보컬 멜로디를 차용했다.

또한 긱스는 이번 작업에 작곡가 김도훈과 팬텀의 산체스가 작업한 미발표 원곡을 샘플링했다. 원곡의 코드와 악기 소스를 가져와 창의적으로 재배열하였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샘플링 작법을 통한 힙합 특유의 바이브가 곡 전반에 묻어나게 되었다.

한편 긱스는 현재 정규2집 'Geeks Tape'을 작업 중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