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FIT 맞춰 여행정보 사이트 리뉴얼

입력 2015-03-10 1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항공은 여행정보사이트를 개별자유여행(FIT)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2008년 사이트 오픈 이후 첫 대대적 개편이다. 리뉴얼은 화면을 직관적으로 디자인하여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개편을 통해 신설한 ‘도시가이드’는 세계 지도에서 원하는 도시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관광명소, 쇼핑센터와 교통수단, 현지음식 등 활용도 높은 여행 콘텐츠가 제공된다. 각국의 문화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 축제를 안내해주는 ‘테마캘린더’, 여행전문작가들의 개성 있는 여행기를 만날 수 있는 ‘테마스토리’도 이번에 새로 추가됐다.

사이트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코너도 많아져 이용자들의 관광명소, 쇼핑, 숙소, 음식을 주제로 쓴 여행 에세이를 볼 수 있는 ‘생생 여행기’, 여행지에서 직접 찍은 사진과 감상평을 올리는 ‘포토 에세이’를 개설했다. 또한 다녀온 여행지를 등록하면 멋진 도시카드가 하나씩 늘어나는 ‘시티 컬렉션’, 가고 싶은 도시를 등록하면 한진관광의 관련 상품을 볼 수 있는 ‘퍼스널 가이드’등의 코너도 만들었다.

여행정보사이트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사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kobaukid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