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효능 보니… ‘진짜 이 정도?’

입력 2015-03-16 23: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JTBC ‘이영돈PD가 간다’ 방송 캡처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효능 보니… ‘진짜 이 정도?’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에서 그릭요거트의 효능에 대해 방송해 화제다.

15일 방송한 JTBC ‘이영돈PD가 간다’에서는 이영돈 PD가 그리스 전통 제조법으로 만들어진 그릭요거트의 효능을 몸소 체험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영돈 PD는 지난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 요거트에 관심을 두고 직접 인체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은 170g의 그릭 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 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한 후 신체 검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혈당은 실험 전 97에서 88로 줄었고 간 수치는 26에서 22, 콜레스테롤은 192에서 206이 측정됐다.

이영돈 PD는 “몸이 튼튼한 편이라 콜레스테롤이나 간 수치가 큰 차이는 없었다. 그러나 측정 기간 동안 계속되는 밤샘 촬영과 무리한 그리스 강행군 출장 등 몸이 지쳐 있는 상태였지만 그릭요거트 덕분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영돈 PD는 이어 “하지만 장 속 유산균의 상태는 달랐다. 시식 전 거의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나 상승했다. 이는 그릭요거트에만 있었던 유산균으로 장 속에 유해균이 살지 못하는 환경 형성에 도움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영돈 PD는 “2주간의 체험 결과에 만족한다. 장이 좋아졌다”고 덧붙여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