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구글 크롬캐스트 서비스 론칭… ‘everysing’ TV로도 즐긴다

입력 2015-03-16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M엔터테인먼트의 스마트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everysing’이 16일 구글 크롬캐스트 서비스를 론칭했다.

16일 SM엔터테인먼트는 구글 크롬캐스트(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의 온라인 콘텐츠를 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스트리밍 기기)를 이용해 TV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서비스 ‘everysing’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everysing’은 이번 서비스 론칭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이 즐기는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친구, 가족 등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지난 2013년 6월 국내 론칭된 스마트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everysing’은 단순히 노래를 부르는 데 그치지 않고 녹음 및 녹화 기능을 포함해 오디션 참가, SNS 공유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현재까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를 통해 약 30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하고 있다.

특히 ‘2013 Google Play App Awards’에 선정됨은 물론 한국 구글플레이 음악 및 오디오 카테고리에서5위(2015년 1월)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국내뿐만 아니라 2014년 10월 일본에 정식 서비스 된 데 이어 2015년 2월 중국에서도 론칭하는 등 ‘everysing’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한편, ‘everysing’은 앞으로도 최신곡 및 인기곡을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더욱 다양한 국가에 서비스를 오픈 할 계획이다. 앞으로 ‘everysing’이 제공하는 약 24,000곡의 K-POP과 약 1,000곡의 POP을 노래방에 온 것처럼 TV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