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완소짬뽕 레시피는? ‘의외로 간단’

입력 2015-03-31 17: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연복 완소짬뽕
사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제공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완소짬뽕 레시피는? ‘의외로 간단’

'이연복 완소짬뽕'

‘냉장고를 부탁해’에 중화요리 대가 이연복 셰프의 완소짬뽕 레시피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배우 이규한 김기방이 출연했다.

이날 이연복 셰프와 이원일 셰프는 자극적인 국물 요리를 주제로 대결을 펼쳤다.

이연복 셰프는 43년 경력, 중화요리 4대 문파라는 명성에 맞게 화려한 중식 칼 퍼포먼스와 함께 해산물과 새우 완자를 넣은 짬뽕을 만들어 극찬을 받았다.

이와 관련 ‘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완소짬뽕에 들어가는 재료는 낙지, 양송이버섯, 새우, 칼국수 면, 달걀, 고추, 양파, 마늘, 대파, 전분이다.

먼저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고추, 양송이버섯, 양파, 마늘, 대파 등 채소를 손질해 둔다. 이후 손질한 새우를 다지면서 동시에 칼국수 면을 삶는다.

그런 다음 고추와 대파에 간장을 넣어 볶은 후 나머지 채소, 고춧가루를 넣고 볶다가 면수를 더한다.

여기에 낙지를 넣어 함께 끓인다. 새우, 전분, 달걀물을 섞어 반죽한 새우 완자도 넣어준다.

칼국수 면을 건져 찬물, 뜨거운 물, 찬물 순으로 헹구고 접시에 담는다. 면에 짬뽕 국물을 부어주면 완성이다.

'이연복 완소짬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