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코파&니콘 포토 어워즈' 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우수상 수상

입력 2015-04-13 15: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방지영 기자가 '2015 코파&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KOPA&NKON Press Photo Awards) 우수상을 수상했다. 방지영 기자는 13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온라인사진기자협회가 주최하고 니콘이미징코리아가 후원하는 '2015 코파&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에서 연예부문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방지영 기자는 영화 '타짜 신의 손'에서 열연한 배우 이하늬의 극중 캐릭터의 모습을 사진 한장으로 섬세하게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지영 기자는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영예의 수상작은 17개 인터넷매체 사진기자들의 출품작 가운데 각 부문(종합,스포츠,연예)의 예선을 통과해 회원들의 공정한 투표로 선정된다.

이날, 포토제닉에 선정된 배우 손예진을 비록해 니콘이미징코리아 CEO 야마다 고이치로와 니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올해로 4회째인 '코파&니콘 프레스 포토 어워즈'는 KOPA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년 동안 KOPA 소속 기자들이 취재한 보도 사진들을 ▲종합 ▲스포츠 ▲ 연예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가린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연예
- 최우수 = TV리포트 김재창 기자(레이디 가가 '광복절 태극기 들고 내한')
- 우수 = 동아닷컴 방지영 기자(배우 이하늬 인터뷰)

▶스포츠
- 최우수 = OSEN 백승철 기자(쑨양 '생일 맞은 박태환 얼굴에 생크림 팍')
- 우수 = 엑스포츠뉴스 김한준 기자(김연아 '아름다운 눈물')

▶종합
- 최우수 = 더 팩트 남윤호 기자(세월호 정국)
- 우수 = 더 팩트 임영무 기자(어둠을 뚫고 '의기羊羊'한 2015년 새해가 밝았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