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는 10가지 방법 ‘시선 집중’

입력 2015-04-20 1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 DB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

최근 허핑턴포스트는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10가지 습관들을 공개했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첫 번째 습관은 삶의 기본 가치를 잊는 것이다. 직함이나 통장 잔고가 당신의 가치를 의미하지 않으므로 온전히 당신 자신으로서 멋진 사람이 되어야 한다.

두 번째 습관은 남과의 비교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다양성으로 가득하며 이것은 곧 세상을 사는 재미이기도 하다. 따라서 자기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라.

세 번째는 자신의 마음을 무시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 자신보다 남의 기대감에 맞춘 삶을 산다. 자신의 마음이 하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느낌대로 행동하자.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네 번째는 자존심이다. 자존심은 사회에 내보이는 가면일 뿐이다. 스스로에게 필요한 것은 자존심이 아닌 자신감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다섯 번째 습관은 지금에 안주하는 것이다. 지금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은 사람도 그저 편하다는 이유로 모험을 피하고 꿈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옳지 않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여섯 번째는 많은 생각이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걱정거리로 머리가 꽉 차 있다면 심호흡과 함께 지금 이 순간을 느낄 수 있도록 집중하자.

일곱 번째 습관은 증오와 분노다. 억울함 때문에 용서하지 못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감정의 포로로 삼는 것과 같은 행위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여덟 번째는 언제나 바쁜 것이다. 삶이 너무 바빠졌다고 느낀다면 속도를 늦추고 재점검에 들어가자.

아홉 번째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은 부정적 해석이다. 긍정적인 태도로 사물을 보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지막 습관은 고정관념이다. 고정관념의 강박에서 벗어나야만 자기 자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