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공개…기존 SNS와 다른 점은?

입력 2015-04-21 2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출처= ‘플레인’ 사이트 캡처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공개…기존 SNS와 다른 점은?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인 ‘플레인’이 출시됐다.

다음카카오는 21일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쉽고 간편한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플레인에서는 누구나 부담 없이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내 블로그 포스팅 공간인 ‘내 플레인’에서는 손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 툴을 제공한다. 하나의 글에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0장까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돋보기 아이콘의 콘텐츠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포털 다음의 이미지나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빠르게 불러와 포스팅할 수 있다. ‘내 플레인’에서는 플레인에서 활동할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 한줄 소개 등도 설정할 수 있다.

플레인은 블로그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편리한 정보 검색 기능도 갖췄다. ‘찾아보기’ 화면의 검색창에 태그, 글,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평소 자주 검색하는 단어는 별 표시 아이콘을 클릭해 태그 저장을 해놓을 수 있다. 저장된 태그 리스트는 검색창에 자동으로 모아 보여줘 재검색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