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개봉 첫날 압도적 예매율 및 예매관객수 기록…입이 ‘쩍’

입력 2015-04-23 15: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어벤져스2 스틸컷, ‘어벤져스2’ 개봉

‘어벤져스2’, 개봉 첫날 압도적 예매율 및 예매관객수 기록…입이 ‘쩍’

'어벤져스2'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가 역대 최초 사전 예매 100만에 육박하는 93만장을 기록했다.

아울러 마의 95% 예매율을 뛰어넘는 역대 최고 예매율까지 달성했다.

‘어벤져스2’ 개봉날인 23일 대한민국 사상 초유의 예매 기록이 달성됐다. 여태껏 대한민국 개봉 영화 통틀어 최초로 사전 예매 100만 장에 육박하는 93만장을 기록한 것.

뿐만 아니라, ‘트랜스포머3’가 세운 최고 예매율 기록과 마의 95% 예매율을 모두 상회했다. ‘어벤져스2’ 개봉 당일, 예매율 96% 라는 신기록이 경신됐다. 이로써 영화 ‘어벤져스2’는 대한민국에서 역대 최초, 최고이자 최다 예매 기록을 모두 보유한 영화가 됐다.

특히 개봉 당일 대비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이 세운 26만 장과 사전 예매량 및 역대 최고 예매량 ‘트랜스포머3’의 41만 장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기록이다.

극장 주요 예매 사이트인 CGV는 98%, 롯데시네마는 97%, 메가박스에서는 96%의 예매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어벤져스2’는 이미 지난 해 대한민국 촬영 때부터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어벤져스2’에서는 할리우드 영화 최초로 대한민국이 최장 시간 조명됐다.

더불어 실제 영화가 공개되면서 한층 거대해진 스케일, 다양해진 캐릭터, 속편을 예고하는 디테일한 스토리 등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한편, 전편 ‘어벤져스’는 한국에서 북미 제외 전 세계 흥행 6위를 차지한 바 있다.

'어벤져스2'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