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블럭, 28일 ‘시간을 돌린다’ 공개

입력 2015-04-28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년만에 재결성된 발라드듀오 투블럭(Two Block)이 디지털 싱글 ‘시간을 돌린다’를 28일 공개한다.

남성 발라드 듀오 투블럭은 멤버 김대성과 백상이 2009년 소울브리즈(SoulBreeze) 1기로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OST ‘마음을 열어봐요(feat 김조한)’을 발표 했으나 각자 음악의 길을 걸었다.

이후 다시 재결합을 하게 된 김대성과 백상은 “모타운(MOTOWN)처럼 누구나 포근하게 접할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6년만의 컴백곡 ‘시간을 돌린다’는 따뜻한 봄날에 어울리는 미디엄 템포곡으로, 깔끔한 기타루핑에 담백한 보컬로 세련미를 완성한 곡으로, ‘시간을 시간을 돌린다’라는 후렴구가 반복돼 호소력 있는 보컬이 힘을 더한다.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과 작곡가 김선민이 공동으로 작곡했으며 사랑했던 사람과의 기억을 찾아가는 마치 하루키의 소설 같은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다.

또한 꾸준하게 노래 연습을 해 온 멤버 김대성은 직접 작사와 편곡을 맡아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감미로운 목소리의 제이블리가 피처링을, 기타리스트 이태욱과 ‘코러스의 여신’ 김현아가 세션 참여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