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축제’ FIK 국제컨벤션, 24일 한양대학교에서 개최

입력 2015-05-06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건강노화시대를 선도할 피트니스의 대축제 FIK 국제컨벤션,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첫 공식 축제 열려 ~]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오는 24일 ‘FIK(Fitness In KOREA) 건강노화 피트니스 국제컨벤션’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건강노화센터 (센터장 김성민교수) 개소기념으로 열리는 첫 공식 피트니스 행사다.

통계청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2060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40%에 이르는 고령화 세계1위로 등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건강한 노화는 누구나 소망하게 되었지만, 국가적 차원의 체계적인 노화예방 지원 시스템은 부족한 실정이며, 이에 대한 대비를 하지 않는다면 미래의 국가가 감당해야 할 경제‧사회적 부담은 더욱 커질 상황이다. 노인 의료비 급증으로 인한 건강보험 재정적자 규모는 2060년에는 13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FIK 국제컨벤션은 국내 최초로 고령사회연구기관을 설립 친고령 사회를 선도해 온 한양대학교가 제시하는 건강노화의 적극적 솔루션으로, 가장 기본적인 피트니스를 글로벌 축제로 선보이게 되며 국내 항노화 및 건강노화 산업의 선두주자들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페스티벌이다.

건강노화를 실천하기 위한 2015 피트니스인코리아 FIK 국제컨벤션은 아주 시기적절한 시점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이 운동을 통한 건강노화 관리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창의력과 융합을 기반으로 새로운 항노화 산업과 일자리를 만드는 기회가 되며 건강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국내·외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선진국형 프로그램과 알차고 건강한 재미 그리고 각종 행운의 이벤트로 기획된 이번 행사를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보건산업진흥원과 선마을 힐리언스가 후원하고 대한민국 피트니스계의 선두주자인 우지인피트니스(주)가 주관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적인 피트니스 강사를 배출하는 독일 IFAA 협회와 독일 INSIDE YOGA 협회, 세계적인 트렌드 피트니스프로그램으로 세계피트니스시장을 섭렵한 미국 PILOXING 협회, 프랑스 KLAY, 일본 피트니스 단체 BITTER SWEET, 한국 피트니스의 선두주자 우지인피트니스(주)의 피트니스 대가가 참여하고 세계적인 수석강사들이 직접 건강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축하하는 자리로서 건강노화 산업과 학계관련자 및 피트니스 업계 강사들에게 초유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피트니스 컨벤션 경험과 한국 건강노화 피트니스의 미래를 한눈에 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번 행사에 참가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건강한 다이어트 선두주자 NOOM, 코오롱제약, 피니스포츠, 발란시스, 꼬꼬빌, 비타코코, KAPPA, 로그인츨판사, 월드짐, 제임스짐, 피트니스7, Pting 등에서 협찬한다.

# 2015 FIK Convention (건강노화 피트니스인코리아 컨벤션)
- 일시 : 2015년 5월 24일(일) 9:00am~ 7:00pm
- 장소 :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한양대 건강노화센터)
- 대상: 일반인 및 전국 건강노화 및 예체능 관련학교 재학생, 교사
- 피트니스 동호인과 피트니스 전문가, 건강노화관련산업 관계자

관련문의 FIK사무국 02)511-2292 www.fikconvention.com

동아닷컴 임동훈 기자 arod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