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캠퍼스 서울 ‘英서 대박 뒤 한국으로, 아시아 최초 기대감’

입력 2015-05-08 23: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글 캠퍼스 서울


‘구글 캠퍼스 서울’


구글이 아시아 최초로 창업가들을 위한 공간인 구글캠퍼스 ‘캠퍼스 서울(Campus Seoul)’을 개관해 관심이 폭발적이다.


카림 템사마니 구글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8일 서울 영동대로 오토웨이타워에 위치한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매리 그로브 구글 창업가 지원팀 총괄은 “3년 전 문을 연 캠퍼스 런던의 스타트업들은 18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고 1억1000만 달러 이상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캠퍼스 서울을 통해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릴 것으로 확신한다”며 기대감을 더했다.


또한 구글은 캠퍼스 서울을 통해 창업가들이 배우고 교류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것들을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에 있다.


구글 캠퍼스 서울에는 실제 창업가들이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아울러 한국 창업가들의 글로벌 네트워킹과 해외 진출을 돕는 다양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하게 된다.


한편, 구글 캠퍼스 서울의 공간은 스타트업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이벤트홀’, 개발자들이 다양한 기기를 이용해 개발 제품을 빠르게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디바이스 랩’, 야외에 놓인 테이블에서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야외 공간’ 등으로 이뤄진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구글 캠퍼스 서울’ ‘구글 캠퍼스 서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