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뢰한’ 김남길-박성웅, 수컷 냄새 풍기는 ‘역대급 액션’

입력 2015-05-15 11: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무뢰한’의 수컷 냄새가 물씬 풍기는 액션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15일 공개된 액션 스틸에는 김남길과 박성웅의 실감나는 수컷 액션이 담긴 액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하드보일드 멜로를 표방하는 ‘무뢰한’의 액션은 영화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장면에서만 짧고 강렬하게 등장한다. 그 중 ‘무뢰한 액션’의 정점인 정재곤(김남길)과 박준길(박성웅)의 1대1 액션 장면은 재곤이 김혜경(전도연)에게 자신을 속이고 접근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장면. 형사 대 범죄자의 싸움이라기 보다 여자를 사이에 둔 두 남자의 자존심 대결 같은 느낌으로 진행됐다.

오승욱 감독은 ‘신세계’의 허명행 무술 감독에게 이미 프리 프로덕션 단계부터 “재곤이 유도를 할 줄 아는 캐릭터였으면 좋겠다. 특히 고난도 기술 중 하나인 팔을 뒤로 꺾어 손목까지 꺾거나 손가락을 꺾는 법이나 어깨관절을 빼는 등 관절기 위주의 액션이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더불어 맞아도 얼굴을 돌리거나 피하지 않고 서로 마주보고 주먹을 날리는 정면대결을 펼치는 느낌으로 액션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그간 액션 영화에선 보기 힘들었던 짐승 같은 사내들이 숨을 헐떡이며 근육이 찢어지고 턱뼈가 바스러지는 느낌으로 서로 끌어안고 뒹구는 등 거친 액션을 표현했다. 이는 타고난 액션 배우 김남길과 맨발 투혼까지 선보인 박성웅에 의해 완성됐다.

진심을 숨긴 형사와 거짓이라도 믿고 싶은 살인자의 여자, 두 남녀의 피할 수 없는 감정을 전도연과 김남길의 만남으로 그려낸 하드보일드 멜로 ‘무뢰한’은 27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