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뢰한’ 전도연-김남길, 칸 사로잡았다…공식 스크리닝 종료

입력 2015-05-16 1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칸의 여왕’ 전도연과 김남길이 칸 영화제를 사로잡았다.

두 사람이 주연한 영화 ‘무뢰한’이 15일 오후 10시 각국 언론을 대상으로 진행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공식 스크리닝을 마쳤다.

오승욱 감독과 전도연 김남길이 함께한 공식 스크리닝은 ‘무뢰한’에 대한 기대를 입증하듯 객석을 가득 채운 외신으로 성황이었다. 특히, 외신들은 ‘칸의 여왕’ 전도연의 네 번째 칸 입성을 비중 있게 다루며 뜨거운 취재 열기를 더했다.

상영 전 오승욱 감독은 “방구석에 있던 나를 이곳까지 불러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벅찬 소감을 밝혔다. 함께 무대 위에 오른 두 배우 역시 객석을 꽉 채운 외신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진심을 숨긴 형사 ‘정재곤’(김남길 분)과 살인자의 여자 ‘김혜경’(전도연 분)의 피할 수 없는 감정을 그린 깊은 멜로 ‘무뢰한’은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와 특유의 하드보일드 스타일로 상영 내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집중시켰다. 영화의 상영이 끝남과 동시에 외신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 갈채를 보냈다. 이에 전도연은 칸의 여왕답게 여유로운 웃음과 인사로 화답했다.

‘칸 신생아’ 김남길은 극장 불이 켜진 후에도 한동안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며 눈시울을 붉혀 생애 첫 칸 영화제 입성에 대한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는 후문.

현지 관계자들은 모든 행사가 끝난 후 극장을 나서는 외신 기자들이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는 물론, 멜로와 액션, 스릴러 장르를 오가는 매우 흥미로운 스타일이 놀랍다”라며 ‘무뢰한’에 대한 찬사를 이어갔다고 전했다. 칸 영화제 공식 스크리닝을 성황리에 마친 하드보일드 멜로 ‘무뢰한’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며 앞으로의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27일 개봉을 앞둔 ‘무뢰한’은 진심을 숨긴 형사와 거짓이라도 믿고 싶은 살인자의 여자의 피할 수 없는 감정을 그린 하드보일드 멜로 영화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CGV아트하우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