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마음’, 샤이니 ‘뷰’ 공습에도 굳건한 1위…음원대결 ‘흥미진진’

입력 2015-05-18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마음 샤이니 뷰’
/사진= 로엔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유 ‘마음’, 샤이니 ‘뷰’ 공습에도 굳건한 1위…음원대결 ‘흥미진진’

‘아이유 마음 샤이니 뷰’

가수 아이유의 자작곡 ‘마음’이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해 화제다.

아이유는 18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작곡 ‘마음’을 공개했다. 이곡은 이날 오전 6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이유의 ‘마음’은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 2회 엔딩에 등장한 노래로, 아이유가 그동안 자신을 응원해준 팬들을 위해 음원을 따로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밝혀졌다.

앞서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손바닥에 ‘마음’이라고 글씨를 쓴 사진과 함께 “생일 끝! 감사합니다. 내일 이 시간에는 제가 드릴게요. 선물”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아이유는 현재 ‘프로듀사’에서 여가수 신디 역을 맡아 김수현, 공효진, 차태현 등과 함께 출연하고 있다.

한편 샤이니의 ‘오드(Odd)’가 아이유의 뒤를 이어 전곡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샤이니는 18일 자정, 각종 음악 사이트에 정규 4집 전곡 음원을 오픈했다. 타이틀 곡 ‘뷰(View)’는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수록곡 전곡이 줄 세우기를 기록하는 등 앨범 전곡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K팝 리더다운 특급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 2TV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곡 무대를 선사, 가요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샤이니의 정규 4집 ‘Odd’는 오늘(18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아이유 마음 샤이니 뷰’ ‘아이유 마음 샤이니 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