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네 담벼락 리더 윤제(yunje), 정규 1집 ‘지금까지 지내온 것’ 발표

입력 2015-05-18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윤제(Yunje)가 정규 1집 앨범 '지금까지 지내온 것'을 7일 발표했다.

피아노 락밴드 순이네 담벼락의 리더로 이름을 알린 윤제(Yunje)는 2013년 3월 ‘해빙(解氷)’, 4월 ‘일각여삼추’, 6월 ‘집으로 가는 길’ 12월 ‘고양이, 청’ 등 꾸준히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넓혀왔다.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 ‘Animation’은 노래를 부르고 있는 윤제(Yunje) 스스로를 화자이자 주인공으로 삼아 곡의 주제로 사용했으며, 판타지 소설 속 한 장면 같은 환상적인 감상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또한 1집 앨범 ‘지금까지 지내온 것’에서는 ‘고양이,청’, ‘있는 반찬에만 먹어도’, ‘집으로 가는 길’ 등 소소한 일상의 순간들을 포착한 11개의 트랙이 담겼다.

여기에‘일각여삼추’는 화려한 스트링으로 폭발적 감성을 표현한 스트링 버전과 목소리와 기타 선율로만 담백하게 이루어진 기타 버전 두 가지를 수록해 각각 다른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 윤제(Yunje) 정규1집 ‘지금까지 지내온 것’은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5월 30일 경리단길 홈콘서트, 6월 말엔 홍대 공연장에서 쇼케이스 공연을 계획 중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