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나의 위성’ 커버이미지 공개, 몽환적 분위기

입력 2015-06-01 14: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장재인이 3일 선공개곡 '나의 위성' 발표를 예고하며 몽환적 분위기의 흑백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1일 오후 12시 장재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커버 이미지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성숙한 장재인의 모습이 담겨 있다. 물감이 번진듯한 패턴과 크레파스로 쓴 듯한 담백한 글씨체가 곡의 순수한 매력을 짐작케 했다.

선공개곡 ‘나의 위성’은 남녀의 불확실한 관계를 서로 주위를 맴도는 위성으로 표현한 노래로, 남녀 관계에서 오는 불안, 외로움 등의 감정을 담았다. 싱어송라이터인 장재인은 이번 선공개곡을 직접 작사, 남녀 관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솔직하게 풀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3년 만에 컴백하는 장재인의 새 앨범은 세련된 기타 사운드, 시크한 감성으로 대표되는 ‘프렌치 포크’ 장르의 노래들로 구성, 가장 장재인의 매력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트랙들로 앨범을 꾸릴 계획이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장재인과 프로듀서 윤종신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장르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고, 결국 장재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장재인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세련된 포크 음악을 해보자는 결론을 내렸다.

한편 장재인은 2013년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했고,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앨범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