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韓x中 버전 ‘봄 사람 벚꽃 말고’ 중국차트 점령

입력 2015-06-02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이그룹 하이포(HIGH4 김성구,알렉스,백명한, 임영준)와 중국가수 짜오나이지가 함께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전이 중국 주요음원사이트를 강타했다.

하이포(HIGH4)는 최근 아이유와 함께 201년 4월 발표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전 '뿌샹팅아이칭꾸쓰'를 중국에서 발표하며 중국 음악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중국내 여성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인 짜오나이지와 함께한 '뿌샹팅아이칭꾸쓰'는 곡을 발표한지 4일만에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서비스 클릭 수 200만을 돌파하며 Kugou뮤직, Kuwo뮤직, Wangyiyun뮤직, yiting뮤직, Jiuku뮤직 등의 차트에서 10위 안에 들며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뿌샹팅아이칭꾸쓰'는 "사랑이야기 듣고 싶지 않아"로, 노랫말과 함께 전개되는 매끄러운 멜로디가 상쾌한 봄의 청량감을 느끼게 하며 중국어 후렴구의 조화로운 화음은 강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이번 곡 발표를 통해 중국에 본격 진출한 하이포(High4) 는 음악실력 및 인기잠재력을 인정 받아 벌써부터 많은 중국음악 관계자들의 눈도장을 받음과 동시에 중국 팬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하이포(High4)는 6월 4일 신곡 ‘Baby Boy’로 국내에서도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베트남 걸그룹 라임(LIME) 뮤직비디오 출연, 6월 국내 신곡 활동과 멕시코 공연, 7월과 8월 일본 장기 라이브까지 이어지는 전방위 활동을 이어간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