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효과적인 항바이러스·항균 탄산수 역할

입력 2015-06-05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DB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효과적인 항바이러스·항균 탄산수 역할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최근 메르스가 확산되면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으로는 사과 식초, 마늘, 생강, 고추냉이 뿌리, 양파, 하바네로 고추, 강황 등이 있다.

먼저 사과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사과산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소금과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어 건강에 무척 좋다. 이외에도 나트륨, 인,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있어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항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하게 한다.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생강은 진저롤을 통해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진통제, 진정제,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어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

다음으로 고추냉이 뿌리는 다양한 박테리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생제 효능까지 있다. 특히 기생충을 박멸하는 효과적인 구충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양파는 케르세틴이라는 강력한 화합물을 지니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지구상에서 가장 매운 음식 중 하나인 하바네로 고추는 캡사이신이 풍부하다. 이는 몸 안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 감기와 부비동 감염에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강황에 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