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16일 싱글 ‘반가워요’ 발표…‘16년전 모습 재킷’

입력 2015-06-15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이거 JK가 16일 싱글 '반가워요'를 발표한다.

타이거 JK의 소속사 필굿뮤직은 타이거 JK의 16년 전 앳된 모습과 새 싱글 제목인 ‘반가워요’를 직접 손글씨로 완성한 자켓 이미지를 15일 공개했다.

이번 자켓은 타이거 JK가 그동안 팬들이 보내준 팬레터를 살펴보던 중 발견한 한 장의 사진으로부터 출발했다. 야구 모자에 브이넥 니트를 걸친 당찬 눈빛의 엣사진과 이에 담긴 애정에 감동한 타이거JK는 직접 쓴 ‘반가워요’ 라는 손글씨를 더해 재킷으로 완성시켰다.

타이거 JK는 "힙합이라는 대중 문화가 생소했던 시절에 한 통의 팬 레터가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고 보물 같았던 그 때의 마음으로 돌아가고 싶었고, 그 때부터 지금까지 자신을 응원해 준 팬들에게 전하는 감사함의 의미가 담긴 싱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어른이 된 팬들에게 보내는 나의 편지"라고 밝혔다.

타이거 JK는 윤미래, 비지(Bizzy)와 함께 필굿뮤직을 설립하고, 지난 4월 그룹 MFBTY의 첫 정규 앨범 ‘원다랜드(Wondaland)’를 발표했다. 이들의 앨범은 ‘방뛰기방방’, ‘헬로 해피(Hello Happy)’, ‘부끄부끄’등 힙합과 일렉트로닉, 프로그레시브 등 다양한 장르를 뛰어넘는 K팝의 재해석을 선보이며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최근에는 KBS 드라마 '학교'의 OST인 '리셋(Reset) feat. 진실'을 불러 모든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며 순항하고 있음은 물론, 중국, 대만 등 중화권 음원 사이트들에서도 3위권 안을 수성하며 변함없는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타이거 JK의 디지털 싱글 ‘반가워요’는 16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