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사자소학암송전 접수, 대상엔 교육부장관상 시상

입력 2015-06-15 15: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한국교육문화회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평가인증원이 주관하는 ‘제9회 사자소학암송전’ 참가 접수를 6월 15일(월)부터 7월 24일(금)까지 받는다.

매년 무료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한국표준협회, 조선일보, 영남일보 등이 후원하고 ㈜장원교육, 장원커뮤니케이션이 협찬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부와 고학년 부로 나눠 시행되는 이 대회는 지난 제8회 대회 때의 약 두 배 규모인 총 577명의 입상자들에게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1명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상, 한국표준협회장상, 한국교육문화회이사장상 등을 시상한다.

자세한 정보나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사)한국교육문화회 홈페이지(www.hanjapass.com)를 방문하거나 ㈜장원교육 교사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사자소학암송전은 한자 사자성어의 문장과 해설을 외워서 낭송하는 대회다. 내용은 주로 효, 애국, 우애, 신의, 공경, 예절 등 우리의 전통 가치와 덕목들이다. 미래 주역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8월 22일(토) 전국 예선, 9월 19일(토) 본선을 거쳐 10월 24일(토) 최종 결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