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바고’ 우리 피부의 탄력을 잡아주는 콜라겐의 비밀

입력 2015-06-15 15: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리가 몰랐던 콜라겐의 진실이 밝혀진다.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매년 약 1%씩 감소해 40대에 이르면 20대의 절반 정도로 떨어진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도가 떨어지는 것은 콜라겐이 감소하기 때문. 콜라겐을 유지하며 건강한 피부를 지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동안선발대회 출신인 서은경(46) 씨는 30대 초반의 피부 상태를 자랑한다. 그녀의 피부관리 비법은 홍어껍질 묵. 홍어껍질 묵은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돼지 껍질보다 콜라겐 흡수가 1.4배 정도 더 잘된다는 특징이 있다. 홍어 껍질을 활용해 다양한 음식으로 즐긴다는 서 씨의 ‘동안 비법 레시피’를 공개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프로그램 개편을 맞아 새로운 MC가 소개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씨와 건강미인 유승옥 씨가 호흡을 맞춘다. ‘몸매 종결자’로 소문난 MC 유승옥이 콜라겐 손상을 막으며 S자 몸매를 만드는 운동법을 알려주자 제작진 모두가 따라 하기 바빴다는 후문. 15일 저녁 7시 1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채널A ‘닥터 지바고’는 실험과 검증,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과 관련된 소문들의 진실과 이면을 낱낱이 공개,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채널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