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앱 개발 ‘2015 스마트관광 ICT공모전’

입력 2015-06-17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5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전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Tour API와 SK플래닛의 T맵.11번가.T클라우드 등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앱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고,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skplanet.com)를 통해 7월 15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출시하는 앱들은 다운로드 실적과 심사위원 평가를 반영해 수상팀이 결정된다. 대상 한 팀 1000만 원, 우수상 두 팀 500만 원 등 총 3700만 원의 상금을 15개 팀에게 지급한다. 수상팀은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이 제공되며,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수상작에 대해 홍보마케팅 및 광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열렸던 두 번의 공모전을 통해 한국관광공사 TourAPI와 SK플래닛의 오픈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됐다. 특히 지난해 대상을 받은 ‘샘포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린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문화데이터 활용설명회’에서 우수 DB활용 사례로 선정됐고, ‘정부 3.0 체험마당 박람회’에서도 청년 창업 사례로 초대됐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