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4개 1위, AOA 2개 1위…걸그룹 전쟁 ‘본격 스타트’

입력 2015-06-22 0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AOA, 사진|FNC엔터테인먼트

AOA의 신곡 ‘심쿵해’가 2개 차트 1위를 비롯해 대부분의 음악사이트 실시간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걸그룹 대전의 경쟁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22일 자정 공개된 AOA의 세 번째 미니앨범 ‘Heart Attack’의 타이틀곡 ‘심쿵해’는 22일 오전 1시 기준 엠넷과 올레뮤직 1위를 비롯해 멜론 2위, 지니 2위, 네이버뮤직 3위, 몽키3 9위, 소리바다 8위, 벅스 52위 등 주요 음악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AOA의 ‘심쿵해’는 ‘짧은 치마’와 ‘단발머리’, ‘사뿐사뿐’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찰떡 호흡을 이어온 용감한 형제와 다시 한 번 손을 잡은 곡으로, 용감한형제와 함께 Mr.강, 차쿤이 작곡에 참여했다.

첫 눈에 반해버린 여자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재치 있게 표현한 팝댄스 넘버로, 지금까지 AOA의 음악과 달리 일렉트로닉 성향이 두드러진 섬머송이다.

특히 ‘심쿵해’의 공개로 본격적인 여름 걸그룹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눈길을 끈다.

AOA에 한발 앞서 19일 마마무는 두 번째 미니앨범 ‘Pink Funky’를 발표했고 타이틀곡 ‘음오아예’는 22일 오전 1시 기준 소리바다와 몽키3, 네이버뮤직, 지니 등 4개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결국 AOA와 마마무가 10개 음원차트 중 6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셈으로, 이 둘은 나머지 음원차트에서도 근소한 차이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욱이 22일 정오에는 대표적인 ‘여름 걸그룹’ 씨스타의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기 때문에 걸그룹간의 음원싸움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한편 AOA는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Heart Attack’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마마무, 사진|레인보우브릿지월드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