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韓中차트 동시석권…글로벌 그룹 위력

입력 2015-06-23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국내 차트에 이어 중국 차트에서도 정상을 석권하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AOA의 세 번째 미니 앨범 ‘하트 어택(Heart Attack)’이 발매된 지난 22일, 타이틀곡 ‘심쿵해’는 중국 최대 음악 차트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99.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공개 반나절도 지나지 않아 50만 건을 상회하는 히트수를 기록하는가 하면 바이두 킹방, 텐센트 QQ뮤직, 웨이보 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며 국내의 뜨거운 인기를 중화권으로 확장했다.

AOA의 타이틀곡 ‘심쿵해’는 22일 오전 7시 기준 엠넷,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오후 1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올 여름 걸그룹 대전의 기선을 제압했다.

한편 AOA의 신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서머송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