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1집 앨범 두 차례 걸쳐 오디오 티저공개…완성도 자신

입력 2015-06-23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비투비가 두 차례에 걸친 오디오 티저 공개에 나선다.

비투비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9일 발매될 첫 번째 정규음반 ‘컴플리트(Complete)’의 1차 오디오 티저를 공개, 총 6개 신곡의 하이라이트 음원 일부를 공개했다.

데뷔 4년차 비투비의 내공이 담긴 이번 음반은 총 13개의 신곡이 수록된 만큼 두 차례에 걸쳐 오디오 티저를 공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막을 연 7번 트랙 ‘꽃보다 그녀’는 사랑에 푹 빠진 남자의 마음을 달콤하게 표현한 가사와 비투비 멤버들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 곡. 멤버 정일훈이 작사에 공동 참여해 또래에 걸맞는 풋풋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어서 임현식의 자작곡인 ‘보고파’ 역시 랩라인의 개성 넘치는 랩 가사와 플로우, 보컬라인의 목소리가 곡의 감성을 한층 살리며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윗돌 비투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제목부터 강렬한 9번 트랙 ‘어기여차 디여차’는 무더위도 한방에 날려버릴 ‘악동’ 비투비의 여름 댄스 곡으로 하이라이트 음원만 들어도 금새 중독성을 부르는 반복구가 더욱 특별함을 선사한다.

비투비 이민혁의 첫 자작 곡 ‘오픈(Open)’ 역시 도입부가 최초 공개돼 눈길을 끈다. 그 동안 비투비의 음악적 방향성과는 또 다른 느낌의 절제된 섹시미가 흐르는 선율, 그리고 도입부를 맡은 막내 육성재의 감성 깊은 보이스 컬러는 시작과 동시에 집중도를 더한다.

이 밖에도 원곡과 완전히 다른 해석으로 전개 될 비투비의 데뷔 곡 ‘비밀(Insane)’ 어쿠스틱 버전과 피아노 선율 속 담담히 일상의 독백을 풀어 놓은 정일훈의 솔로 아웃트로 ‘에브리띵 이즈 굿(Everything’s Good)’까지 추억과 공감, 그리고 변신을 시도한 비투비의 다양한 신곡들이 팬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비투비의 컴백 타이틀 곡 ‘괜찮아요’를 포함한 정규 1집 음반 ‘컴플리트’는 오는 29일 0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