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생 폭행 혐의 대학생, 메르스 의심증세 보여 ‘가지가지’

입력 2015-06-24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닷컴 DB

동급생 폭행 혐의 대학생, 메르스 의심증세 보여 ‘가지가지’
‘메르스 의심증세’

경찰은 동급생 집단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한 대학생이 메르스 의심 증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서 일부가 일시 폐쇄되고 보건당국이 긴급 역학조사를 벌였다.

23일 경북 경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동급생을 때린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조사를 받던 경산시 소재 모 대학 재학생 5명 가운데 A(19) 씨가 발열 증세를 보였다.

경찰은 22일 A 씨 등 5명이 대학 기숙사에서 동급생을 주먹 등으로 수십 차례 때리고 감금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수사를 벌이고 있다.

A 씨는 이달 5일 혈압 관련 질환 때문에 남동생과 삼성서울병원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A 씨의 남동생은 메르스 의심 증세를 보여 자가 격리됐다가 사흘 전 해제된 바 있다. A 씨는 메르스 환자 등과 밀접 접촉하지 않아 격리 대상에서는 제외됐던 것.

경찰은 A 씨에 대해 보건소에 조사를 의뢰했다. 이후 보건소 의사 입회하에 열을 2차례 측정했고, 그 결과 36.8~36.9도의 정상범위 내로 조사됐다. 그러나 경찰은 예방차원에서 A씨를 자택격리하고 폭행 관련 조사를 잠정 연기했다.

경찰 측은 “현재까지는 잠복기가 지났고 의사 소견 등으로 여러 정황이 메르스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라며 “조사를 받다보니 긴장해서 열이 오른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메르스 의심증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