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첫 메르스 환자, 입원 열흘만에 완쾌 판정 "죄송하고 정말 고맙다"

입력 2015-06-26 14: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구 첫 메르스 환자, 입원 열흘만에 완쾌 판정 "죄송하고 정말 고맙다"

'대구 메르스 환자'

26일 대구 첫 메르스 환자가 10일 만에 완쾌해 퇴원했다.

대구 첫 메르스 환자 A(52)씨는 이날 오전 10시 구급차를 타고 대구 경북대병원을 빠져 나갔다.

대구 첫 메르스 환자 A씨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지만, 구급차에 오르기전 의료진들을 향해 깍듯이 인사했다.

대구 첫 메르스 환자 A씨는 구급차에 함께 탑승한 정태옥 대구시 행정부시장과 치료를 담당해 온 김신우 경북대병원 감염내과 교수에게 "죄송하다" "치료해 주셔서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 첫 메르스 환자 A씨는 지난달 27~28일 어머니 진료차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을 방문했고, 지난 13일 오한과 발열 증세를 보이기 시작해 16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대구의료원에서 치료 중이던 대구 첫 메르스 환자 A씨는 폐렴 증세가 악화돼 치료병원인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돼 집중 치료를 받은 지 열흘만에 완쾌 판정을 받았다.

대구 메르스 환자 퇴원 소식에 누리꾼들은 "대구 메르스 환자 퇴원 축하해요" "대구 메르스 환자, 정중하게 인사하네요" "대구 메르스 환자 퇴원, 정말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구 메르스 환자 대구 메르스 환자 대구 메르스 환자 대구 메르스 환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