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5월 이어 6월 월간차트 정상… 7월도 싹쓸이 이어가나?

입력 2015-07-01 17: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5월 이어 6월 월간차트 정상… 7월도 싹쓸이 이어가나?

빅뱅이 5월에 이어 6월까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월간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1일 오후 발표된 음원사이트 6월 월간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BANG BANG BANG’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 엠넷, 지니, 몽키3, 네이버, 올레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월 공개한 ‘LOSER’에 이어 2개월 연속 월간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BANG BANG BANG’에 이어 ‘WE LIKE 2 PARTY’는 물론, 5월에 발표한 ‘LOSER’와 ‘BAE BAE’까지 무려 4곡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려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는 지난달 1일 밤 12시 공개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1,2위를 올킬했다. 또, 두 곡이 수록된 앨범 ‘A’는 아이튠즈 메인 싱글차트 톱 싱글즈 부문 핀란드,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등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CHART)에서는 ‘LOSER’와 ‘BAE BAE’에 이어 연이어 1, 2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다.

5,6월 두 달 동안 네 곡을 발표하며 가요계를 그야말로 ‘빅뱅 천하’로 만든 빅뱅은 1일 0시 공개된 ‘MADE’ 시리즈 세 번째 앨범 ‘D’의 ‘IF YOU’와 ‘맨정신’으로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차트와 일간차트 올킬, 아이튠즈 10개국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역대급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