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야구연맹, 국가대표 상비군 명단 발표

입력 2015-07-0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여자야구 국가대표선수들. 사진제공|한국여자야구연맹

한국여자야구연맹(회장 정진구)은 2015년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를 대비해 국가대표팀 상비군 39명을 선발했다. 이번 상비군에는 포지션별로 투수 14명, 포수 4명, 내야수 13명, 외야수 8명이 선발됐다. 그 중 리틀야구 선수인 김라경과 김나래 2명도 포함돼 눈길을 모은다.

상비군 선수들은 4일과 5일에 이어 8월 1일과 2일 경기도 이천의 LG챔피언스파크에서 훈련과 연습경기를 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8월초 열리는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에 참가할 국가대표 엔트리를 확정하게 된다.

한편, 한국여자야구연맹 권백행 경기이사, 김용달 전 KIA 타격코치, 양승호 전 롯데 감독이 상비군의 훈련 지도에 참가할 예정이다.


●상비군명단

▲투수(14명)=김미희, 양미현, 조명희(이상 구리 나인빅스), 유경희, 최연우(이상 고양 레이커스), 강정희(리얼디아몬즈), 김보미(레이디스), 정혜민(플레이볼), 김지은(글로리아), 노은영(떳다볼), 조우림(WT프렌즈), 김아람(비밀리에), 김라경(계룡 리틀야구단), 김나래(수원글러브 및 리틀야구단)
▲포수(4명)=곽대이(블랙펄스), 박수빈(CMS), 이수정(조이어스), 최수정(나인빅스)
▲내야수(13명)=형민희, 김태연, 양인숙(이상 구리 나인빅스), 허진미, 이빛나, 김소연(이상 양구 블랙펄스), 이채원(레이디스), 기남희, 이미란(이상 서울 CMS), 조정화(레이커스), 염희라(조이어스), 모은진(떳다볼), 양선미(리더스)
▲외야수(8명)=강혜숙, 김은진(이상 고양 레이커스), 이송이(리얼디아몬즈), 손예림, 진혜란(이상 구리 나인빅스), 이연순(아이원스), 유다미(CMS), 신정은(마이티)

이재국 기자 keysto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