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백종원은 요리사가 아니라 사업가" 날선 비판…백종원 반응은?

입력 2015-07-09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교익 "백종원은 요리사가 아니라 사업가" 날선 비판…백종원 반응은?

황교익 백종원 황교익 백종원 황교익 백종원 황교익 백종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의 비판에 대인배 다운 답변을 내놨다.

백종원은 지난 8일 tvN '집밥 백선생'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논란이 된 황교익의 발언에 대해 "비평가로서 당연한 일을 했다고 본다. 저를 디스한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같은 글을 보고도 해석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기분이 나쁘지 않다"고 쿨하게 반응했다.

백종원은 "내 음식이 세발 자전거라면 셰프들은 사이클 선수다.(황교익 같은)자전거 박사들이 볼 땐 내가 사기꾼처럼 보일 수 있다"면서 "자전거를 보급화하는 것처럼 요리도 보급화하고 싶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발자전거로 시작해서 두발자전거와 산악자전거와 사이클 자전거도 타시기를 바란다"며 황교익의 비판을 쿨하게 받아넘겼다.

앞서 황교익은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백종원은 요리사가 아니라 사업가"라면서 "백종원의 음식은 맛있는 것이 아닌 먹을만한 정도다. 그냥 적당히 단맛과 짠맛의 균형을 맞추면 사람들은 맛있다고 착각하기 쉽다"고 비판했었다.

백종원 황교익 발언 언급에 누리꾼들은 "백종원 황교익 발언 언급, 쿨하다" "백종원 황교익 발언 언급, 멋진데" "백종원 황교익 발언 언급,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황교익 백종원 황교익 백종원 황교익 백종원 황교익 백종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