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전국 다문화&유소년 농구대회 개최

입력 2015-07-15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가 주최하고 한국농구발전연구소(소장 천수길)주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현배)가 후원하는 제3회 하나투어 전국 다문화 & 유소년 농구 대회가 오는 8월 1일(토)~ 2일까지 배재고등학교와 서울울현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비는 없으며, 우승팀에게는 해외 전지훈련의 기회가 부여된다.

2013년 다문화가족 어린이 농구대회로 출발하여 2014년 유소년에게 농구를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문화 및 유소년 농구대회로 성격을 바꾸었다.
2014년 대회에는 다문화부 4팀 유소년부 12팀이 참가하였으며, 우승팀인 다문화부의 글로벌 프렌즈와 유소년부의 삼성썬더스가 부상으로 태국과 싱가폴, 말레이시아 전지훈련의 기회를 얻었다.
이중 유소년부 우승팀인 삼성썬더스는 부상으로 얻은 해외전지훈련의 기회를 시설아동 농구 드림팀에게 양보하여 훈훈한 미담이 되기도 했다.

이번 제3회 하나투어 전국 다문화 & 유소년 농구대회는 인사이드스터프 홈페이지 (http://www.stuffcrew.com)를 통해 대회요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문화부 4팀이 풀리그, 유소년부 24팀이 8개조로 나누어 조별 예선리그를 거쳐 각조 1위 팀이 결선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7월 21일(화)까지 이메일(kba1000@korea.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농구 용품이 지원되며, 또한 각 부문별 최우수선수 및 우승팀과 준우승 그리고 3~4위까지 트로피와 부상 제공 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2012년 5월, 20여개국 40여명의 다문화가족 어린이로 구성된 농구단 ‘글로벌프렌즈’를 창단해, 다문화 어린이 농구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등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평등한 기회와 사회의 온정을 전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