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위 청소년미소국가대표 3기 시상식

입력 2015-07-16 17: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한국방문위원회

한국방문위원회는 15일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3기 공개 프레젠테이션과 시상식을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진행했다.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3기는 서울시, 인천시, 강원도, 경기도 소재 20개 관광특성화고등학교 및 관광관련 학과 개설 고등학교 재학생 175명으로 구성해 6월부터 한국관광 상품(강원권) 공모전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대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내외국인 환대실천 캠페인과 평창동계올림픽 특별 공모전 2개 분야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한 8개 학교팀이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현장심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문위원회, 그랜드 앰베서더 서울, 하나투어의 관광업계 실무담당자가 참여했다.
심사 결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송곡관광고등학교,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가 선정됐고, 교육부 장관상은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대일관광고등학교, 성보경영고등학교, 서울관광고등학교 등 4개교가 수상했다. 이 외에 한국방문위원회 최우수 위원장상은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와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특별상은 동광산업과학고등학교, 석정여자고등학교 등이 선정됐다.

청소년 미소국가대표는 한국방문위원회에서 관광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관광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및 진로정보 탐색 등을 통한 미래 관광전문인력 양성과 청소년 환대의식 개선을 위한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