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RISE AS GOD’ 발매… 입대 전 마지막 앨범

입력 2015-07-20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방신기의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이 20일 정오에 공개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동방신기가 오프라인 출시와 더불어 20일 낮 12시,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등 국내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RISE AS GOD’ 전곡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앨범은 멤버 유노윤호가 오는 21일, 최강창민이 연내 입대를 앞두고 있어 당분간 동방신기의 새로운 음반을 만나기 힘든 만큼, 오랜 시간 함께해준 팬들에 대한 멤버들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준비한 특별한 앨범으로 의미를 더한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별 솔로곡이자 더블 타이틀곡인 유노윤호의 ‘샴페인(Champagne)’과 최강창민의 ‘Rise As One’을 포함해 동방신기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히트작곡가 유영진,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전설적인 R&B 그룹 올포원(All-4-One)의 제이미 존스(Jamie Jones), 영국의 작곡가팀 LDN Noise, 토비 개드(Toby Gad), 아티(Arty), 켄지(Kenzie),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타이틀 곡 외에도 멤버별 솔로곡을 수록, 유노윤호의 몽환적인 보컬이 인상적인 솔로곡 ‘Komplikated’는 무겁고 미니멀한 베이스와 세련된 신스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 딥 하우스 트랙이며, 최강창민의 보컬이 돋보이는 솔로곡 ‘Apology’는 이별의 아픔을 애절하게 풀어낸 PB R&B 트랙으로 더 언더독스와 프로듀서 Deez가 콜라보레이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유영진의 곡 ‘너는 내꺼(Top of The World)’에는 늘 서로를 응원하고 아껴주는 동방신기와 팬들의 이야기를 담아 눈길을 끌며, 전설적인 R&B 그룹 올포원의 제이미 존스가 작곡한 세련된 미드템포의 R&B 곡 ‘비를 타고…(Everyday It Rains)’,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팜므파탈의 여인에게 빠져드는 남성의 이야기를 담은 ‘현기증(Vertigo)’ 역시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이 밖에도 사랑하는 연인의 미소를 매일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포즈 하는 스토리를 담은 ‘Smile(웨딩드레스)’, 강렬하고 애절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세련된 R&B 트랙 ‘Dominus’, 항상 곁에서 지켜주던 사랑에게 이젠 내가 별이 되어 밝혀주겠다는 고백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곡 ‘Lucky Star’까지 총 10곡이 담겨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더욱이 오늘(20일) 오후 동방신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유노윤호의 ‘샴페인’, 최강창민의 ‘Rise As One’ 뮤직비디오도 오픈할 예정이어서,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멤버들의 새로운 모습이 높은 관심을 얻은 만큼 이번 뮤직비디오에도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방신기의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은 오는 20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