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 ‘힛 잇 오디션(HIT IT AUDITION)’ 3 개최 기념 ‘오글토글’ 랩 공개

입력 2015-07-20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곡가 겸 프로듀서 방시혁이 ‘오글랩’의 명성을 이을 ‘오글토글랩’을 전격 공개했다.

방시혁은 20일 오전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랩을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방시혁은 블랙 스냅백과 선글라스, 체인목걸이 등 힙합퍼를 연상케 하는 의상들을 입고 “오그리토그리 랩을 해, 기선을 제압하지, 방탄이 증명했지” 등 랩으로 대세 힙합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자신감과 함께 의외의 랩 실력을 보여준다.

‘오글토글랩’은 지난 2011년 공개돼 화제를 모았던 ‘오글랩’을 잇는 방시혁의 두 번째 랩영상으로, 방시혁이 수장으로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힛 잇 오디션(HIT IT AUDITION)’ 홍보를 위해 제작됐다. 오글랩 공개 당시 “이런 무리수를 두다니 그냥 귀엽게 봐 달라"고 당부했던 그는 “오글랩으로 망신당한 것으로도 모자라서 오늘 다시 이렇게 오글토글한 랩을 하게 됐다”고 민망해하며 이번 오디션을 개최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빅히트와 네이버 TV캐스트가 함께 진행하는 ‘힛 잇 오디션(HIT IT AUDITION)’ 3는 “NEXT 방탄소년단을 찾아라!”라는 주제 아래 앞으로 데뷔할 신인 아이돌 그룹의 멤버 후보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재 방탄소년단의 멤버인 슈가 역시 2010년 개최된 ‘힛 잇 오디션(HIT IT AUDITION)’ 1을 통해 데뷔한 바 있어 이번 오디션을 통해 어떤 유망주가 선발될 지 더욱 기대를 불러 일으킨다.

온라인 예선은 7월 20일부터 8월 23일까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참가가 가능하며, 오프라인 예선은 7월 26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원주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10팀이 진출하는 본선 오디션은 8월 30일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는 9월 1일 발표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