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여름 극장가, 재회 그리고 호흡 ‘또 만나니 좋지 아니한가’

입력 2015-07-22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5 여름 극장가에 반가운 콤비들이 대거 몰려온다. 영화 ‘협녀, 칼의 기억’의 박흥식 감독과 전도연부터 ‘암살’의 최동훈 감독과 전지현 그리고 ‘베테랑’의 류승완 감독과 황정민이 그 주인공. 이들은 전작을 넘어 더욱 탄탄해진 호흡을 예고하고 있다.

먼저 ‘협녀, 칼의 기억’에서 복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친 맹인 여검객 ‘월소’로 파격 변신을 앞둔 전도연, 박흥식 감독과 무려 3번째 재회했다.

박흥식 감독은 앞서 작품들을 통해 전도연에게 유수의 영화제 트로피를 안긴 실력파 연출가다. 2001년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로 제3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분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2004년에는 ‘인어공주’로 제3회 대한민국영화대상 여우주연상을 안겼다.

천의 얼굴 전도연의 매력을 누구보다 잘 아는 박흥식 감독은 ‘협녀, 칼의 기억’을 구상하고 전도연에게 영화의 이야기를 처음 들려줬다. 그가 생각한 월소 역은 시작부터 전도연이었다고. 전도연 또한 이 작품을 함께 하게 된 것을 ‘운명’이라고 이야기하며 시나리오를 받자마자 출연을 결정했다.

전도연은 “한 감독님과 두 번 이상 작품 한 적도 없는데 세 번은 처음이다. 나는 감독님의 작품을 좋아한다. 감독님이 네 번째 작품을 하자고 제의를 해도 나는 할 것 같다”고 박흥식 감독에게 두터운 신뢰감을 보여줬다. 두 사람이 환상의 호흡으로 만들어낸 월소는 대한민국 액션 사극에서 볼 수 없던 여검객 캐릭터로 관객들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더불어 ‘암살’의 최동훈 감독과 전지현은 ‘도둑들’ 이후 두 번째 만남을 가졌다. ‘도둑들’에서 줄타기 전문 도둑 예니콜 역을 맡아 액션 연기를 탁월하게 소화해낸 전지현. 그의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은 최동훈 감독은 ‘암살’의 저격수 안옥윤 역에 전지현을 다시 한번 캐스팅했다. 그는 더욱 성숙한 연기로 비극적인 시대를 살아낸 독립군의 일대기를 처연하게 그려냈다.

‘베테랑’의 류승완 감독과 황정민 또한 ‘부당거래’ 이후 5년 만에 재회했다. ‘부당거래’에서 비리에 찌든 형사 역할을 맡았던 황정민은 이번 영화 ‘베테랑’에서 한 번 꽂히면 끝을 보고야 마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행동파 서도철 형사로 분해 같은 형사지만 전혀 다른 매력으로 극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암살’은 22일 개봉했으며 ‘협녀: 칼의 기억’과 ‘베테랑’은 각각 8월 13일과 5일에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