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직원 마티즈 번호판 색깔 논란에 경찰 “착시현상일 뿐” 의아한 해명

입력 2015-07-23 14: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정원 직원 마티즈 번호판 색깔 논란에 경찰 “착시현상일 뿐” 의아한 해명

국정원 직원 마티즈 번호판 색깔이 달라졌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 수사에 의문이 깊어지고 있다.

22일 전병헌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은 당 최고위원회에서 경찰이 제출한 CCTV에 담긴 차와 자살 현장에서 발견된 차의 번호판이 다르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전 최고위원은 “CCTV 차는 가로가 길고 세로가 좁은 신형 번호판이고, 자살현장 차는 가로가 좁고 세로가 긴 구형 번호판”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CCTV속 차에는 범퍼보호 가드가 있는데, 자살현장 마티즈에는 이 가드가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경찰 측은 “착시현상일 뿐, 의혹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 관계자는 “임씨가 타고 다닌 승용차가 마지막으로 찍힌 CCTV 영상에서 번호판이 초록색이 아닌 흰색으로 보이는 이유는 카메라 각도와 빛 반사 각도에 따른 착시 현상 때문”이라고 밝히며 “동이 트면서 햇빛이 반사돼 녹색 바탕에 흰색 글씨가 박힌 번호판이 흰색으로 보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각에서 제시한 CCTV영상은 사건 당일 오전 6시20분쯤 찍힌 영상으로, 화질이 좋지 않아 차량 번호조차 식별이 어렵다”며 “카메라와의 거리에 따라 번호판이 점점 길쭉하게 보이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채널A 캡처, 국정원 직원 마티즈 국정원 직원 마티즈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