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한미 예측 또 엇갈려…최종 승자는 누구?

입력 2015-07-23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한미 예측 또 엇갈려…최종 승자는 누구?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제12호 태풍 할롤라가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태풍의 예상경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과 미국의 기상당국은 태풍 할롤라의 예상경로에 대해 서로 다른 예보를 내놨다.

기상청은 태풍 할롤라가 오는 26일께 규슈 지방을 통해 일본 열도에 상륙할 것이라는 예상경로를 제시했다. 하지만 미해군태풍센터는 할롤라가 한반도와 일본 사이를 지날 것으로 봤다.

기상청의 예보대로라면 태풍 할롤라는 26일 오전 3시 일본 남쪽 가고시마 서남서쪽 190㎞부근까지 진출해 대한해협을 통과하는 예상경로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따라 24~25일께 제주도 먼 바다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태풍의 간접영향권에 들게 된다.

하지만 태풍 할롤라가 서쪽으로 급히 방향을 틀어 서해안으로 상륙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기상청은 23일 전국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예상 강우량은 경상북도와 서해5도·울릉도·독도 10~40㎜,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는 120㎜ 이상이다.

기상청은 "태풍 할롤라의 예상경로에 따라 장마전선의 위치가 유동적으로 변할 것"이라며 "예상 강수량에도 변동 가능성이 있는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우리나라 비껴가겠지"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비 많이 오려나"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비 좀 내렸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태풍 할롤라 예상경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