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열, ‘가족을 지켜라’ OST ‘내가 그대 사랑하는 이유’ 가창…29일 발표

입력 2015-07-29 15: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M 1호 포크가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추가열이 KBS2 '가족을 지켜라' OST ‘내가 그대 사랑하는 이유’를 29일 공개했다.

가수 추가열이 가창한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쓰듯 말하듯 부르는 보이스와 따듯한 사랑의 메시지 가삿말로 아날로그틱한 감성이 돋보인다.

소란밴드 기타리스트 이태욱 세션의 통기타 연주에 화려한 스트링 라인과 추가열만의 감성 보이스가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곡이 만들어졌다.

이곡은 ‘구가의서’,‘너목들’,‘블러드’,‘왕가네식구들’등 OST에 참여한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야)이 작곡·작사·편곡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랑에게 보내는 편지의 내용을 그대로 곡으로 승화시킨 점이 진정성을 더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대한민국 포크가수를 대표하는 추가열이 가창한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는 감성적인 보이스와 통기타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듣기 좋은 노래다”고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가수 추가열은 대한민국 포크가수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나같은건 없는건가요',' 소풍같은 인생' 등 주옥같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708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두터운 팬층을 구축하며 한국내를 비롯해 전세계에 한국의 포크음악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