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호남대 Hat-Trick사업단과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5-07-30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강원FC가 30일 호남대학교 Hat-Trick사업단과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원FC와 호남대학교 Hat-Trick사업단과의 협약식은 강원FC 사무국에서 임은주 대표이사와 호남대학교 Hat-Trick사업단 장재훈 단장을 비롯한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축구를 통한 긴밀한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조직 발전 및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과 산학발전과 인재육성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MOU를 통해 강원FC는 호남대학교 Hat-Trick사업단과의 정보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에 협력할 예정이다.


강원FC와 호남대학교 Hat-Trick사업단과의 업무협조를 통해 호남대학교 축구학과 학생들은 앞으로 강원FC에서 트레이너(AT) 비디오 분석, 유소년 지도 등의 분야에서 인턴십 교류가 이뤄진다. 강원FC는 유소년인 U-12팀부터 U-15, U-18, 성인팀으로 이어지는 육성 피라미드가 잘 갖춰진 프로팀이기에 향후 호남대학교 축구학과 학생들은 최고의 환경 아래서 인턴십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을 마치며 임은주 대표이사는 “예산이 적은 도시민구단은 이렇게 현장에 바로 투입될 준비가 된 축구학과 학생들을 실무요원으로 활용하면 인재육성 및 예산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은 구단과 학교 모두 서로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