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플러스, 美화장품 원료제조업체 투자…글로벌 마켓 진출 시동

입력 2015-08-11 09: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YG플러스, 美화장품 원료제조업체 투자…글로벌 마켓 진출 시동

YG플러스가 주식회사 코스온과 함께 미국의 유명 화장품 엘리자베스 아덴의 원료를 생산하는 ‘잉글우드 랩’에 투자해 글로벌 마켓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YG플러스는 6일 30억원을 투자하여 ‘잉글우드 랩’의 구주를 취득함으로써 4.4%(439주)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됐다. 코스온 역시 20억 원을 투자하여 잉글우드 랩의 구주를 취득하면서, YG 화장품 사업에서 R&D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미국 뉴저지에 본사, R&D 시설 및 생산 공장을 두고 있는 ‘잉글우드 랩’은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시설과 함께, FDA Medical Device Establishment, Health Canada Registered 등 각국의 여러 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체다. 미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인 엘리자베스 아덴을 비롯해 거래업체가 60개 기업에 이른다. 글로벌 3대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LVMH, 에스티로더도 최근 잉글우드 랩의 R&D및 품질을 인정해 제품 생산을 도입했다.

YG 플러스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는 ‘잉글우드 랩’의 지분 투자를 바탕으로, 코스온과 더불어 YG의 화장품 브랜드 '문샷'의 중국 및 동남아시아, 미국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잉글우드 랩은 포인트아이(Point-I)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포인트아이의 최대주주 지위를 획득할 계획이며, 향후 포인트아이는 본격적으로 화장품 사업을 맡아 아시아 화장품 생산 공장 및 판매 기지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YG플러스는 10일 포인트아이가 화장품 사업을 위하여 발행하는 160억원의 CB 가운데 30억 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ej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