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체결…특급 시너지 기대

입력 2015-08-20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현주,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체결…특급 시너지 기대

배우 손현주가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사랑받고 있는 그가 키이스트와 만나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손현주는 드라마 ‘장밋빛 인생’, ‘이웃집 웬수’, ‘추적자 THE CHASER’, ‘황금의 제국’, ‘쓰리 데이즈’ 등과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숨바꼭질’, ‘악의 연대기’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꾸준히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웃음과 눈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는 연기파 배우다.

지난 25년간 ‘연기’라는 한 길을 걸으며 탄탄한 기반을 다져온 그는 친근한 옆집 아저씨부터 카리스마 있는 대통령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명불허전의 연기 내공을 발휘, 진정성 있는 연기로 매 작품마다 흥행을 이끌며 범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012년 드라마 ‘추적자’를 통해 폭발적인 열연으로 호평을 받으며 ‘SBS 연기 대상’, ‘백상예술대상 TV최우수 연기상’ 수상은 물론 영화 ‘숨바꼭질’과 ‘악의 연대기’를 연달아 흥행시키며 최근에는 한국영화배우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의 최고상 TOP 배우상을 수상, 한국을 빛낸 최고 배우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에 손현주와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춘 키이스트와의 만남은 특급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키이스트 엔터사업총괄 양근환 사장은 “흥행력과 연기력, 여기에 신뢰성까지 두루 갖춘 배우 손현주씨와 함께 하게 돼 기쁘고 기대가 크다.” 며 “앞으로 손현주씨가 펼쳐낼 다방면의 활동에서 최상의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든든히 펼쳐내겠다” 고 전했다.

한편, 손현주가 둥지를 튼 키이스트에는 배용준, 김수현, 주지훈, 임수정, 정려원, 한예슬, 박서준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그는 올 하반기에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더 폰’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