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신곡 ‘Lion Heart’ 음반 차트 석권… 상반된 매력 통했다

입력 2015-08-20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규 5집 ‘Lion Heart’(라이언 하트)를 출시한 No.1 걸그룹 소녀시대가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화제다.

지난 19일 발매된 소녀시대의 새 앨범 ‘Lion Heart’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국내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소녀시대의 새 음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지난 18일 정오 공개된 ‘Lion Heart’ 뮤직비디오와 19일 0시 오픈된 ‘You Think’ 뮤직비디오는 홍콩, 태국,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 지역의 아이튠즈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음은 물론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실시간 차트에서도 각각 1, 2위에 올라 국내외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는 소녀시대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더불어 소녀시대 정규 5집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Lion Heart’ 뮤직비디오와 ‘You Think’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의 상반된 매력을 만날 수 있어, 이번 주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선보일 무대와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Lion Heart’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토니 테스타와 SM 퍼포먼스 디렉터 심재원의 공동 작품으로, 꽃이 피어나는 듯한 동작, 시계 초침을 연상시키는 동작, 사자를 떠올리는 동작 등 재미있고 임팩트 있는 안무로 음악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소녀시대의 또 다른 타이틀곡 ‘You Think’ 퍼포먼스는 미국의 촉망 받는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가 제작,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다운 소녀시대표 군무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소녀시대만이 표현할 수 있는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한 안무로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소녀시대는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와 ‘You Think’로 활동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