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첫 번째 앨범 음원차트 강타…사이먼 도미닉도 응원

입력 2015-08-27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센스 첫 번째 앨범 음원차트 강타…사이먼 도미닉도 응원

이센스의 첫번째 앨범 ‘The Anecdote’가 공개되자마자 무서운 상승세로 차트를 강타했다.

지난 자정 이센스의 첫 번째 앨범 ‘The Anecdote’는 공개되자마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2위와 10위에 동시에 오르며, 많은 사람들이 이센스의 음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공개 이후 수시간동안은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위,2위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으며, 엠넷과 네이버 뮤직 차트에서 실시간 1위 뿐 아니라 10위권 안에 대여섯곡을 동시에 차트 줄세우기를 하며, 음원 차트의 절대강자라 불리는 무한도전 가요제의 아성을 누르기도 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

현재 시각까지도 네이버, 엠넷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선전하고 있다.

음원이 공개되자, 음악 관계자들과 평론가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앨범이 공개되기 6시간 전, 이센스와 과거에 ‘슈프림팀’으로 활동했던 사이먼 도미닉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longlivesmdc)에 이센스 ’The Anecdote’의 앨범커버와 이센스의 사진을 포스팅하고, ‘ANECDOTE TONIGHT(애넥도트 오늘밤)’, ‘1위’ 라는 코멘트를 적으며 이센스의 새 앨범을 적극적으로 응원했다.

타블로 역시 앨범이 발매되는 자정에 “간만에 앨범 정주행중” 이라는 트윗과 함께, 해쉬태그로 이센스의 본명인 ‘강민호’의 이니셜을 덧붙였다.

이외에도 박재범, 계범주, 범키, 딥플로우 등 많은 뮤지션들 역시 이센스의 앨범에 대한 트윗을 남기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The Anecdote’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아온 앨범으로 지난 9월에 발매되었던 싱글 ‘Back In Time’을 포함하여 총 10곡으로 구성됏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되어 17일에 예약이 마감된 ‘The Anecdote’의 한정반은 주요 음반 판매사이트들에서 8월 둘째주부터 3주 연속으로 주간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고, 힙합 장르 앨범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으로 단 일주일만에 1만 6000장이 모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자신의 삶에 대한 짧은 회고록이 될 것이라 밝혔던 이센스의 ‘The Anecdote’는 27일 오전 0시에 모든 음원사이트에 전곡의 음원이 공개됐으며, 이날 정오에 오프라인에서도 음반이 발매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비스츠앤네이티브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