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하얏트서울, 비콘 서비스 적용 모바일앱 론칭

입력 2015-08-31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객실 및 레스토랑 예약과 호텔 주변의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스타일’을 9월 1일 론칭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호텔 자체의 정보만을 취급하던 기존의 플랫폼에서 한 단계 발전시켜 IT기술인 비콘(Beacon)을 접목해 호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전달한다.

비콘 서비스는 시스템이 설치된 반경 50~70m 범위 내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알림메시지를 전송하거나 모바일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근거리 통신기술이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 호텔 로비를 지나갈 경우, 비콘 서비스를 통해 로비 라운지에서 어떠한 이벤트가 진행되는지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시티 가이드 메뉴를 통해 호텔 컨시어지 직원이 추천하는 관광명소나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추천 장소로 바로 이동할 때는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된 구글맵을 이용해 찾아갈 수 있다. 이와함께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멤버십 잡지인 ‘제이제이 매거진’의 기사 콘텐츠도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인스타그램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해시태그하면 1명을 추첨해 그랜드 스위트 킹 1박, 테라스 저녁 2인, 스파 트리트먼트 2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