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여름 밤잠 설치는 그대에게 ‘숙면 음료’

입력 2015-09-0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알콜 ‘하이트제로 0.00’-기능성 차 ‘굿나잇’-허브티 ‘티어클락 10PM’-분말제품 ‘슬리피즈’-이완음료 ‘슬로우카우’(왼쪽 상단 시계방향으로)

무알콜 ‘하이트제로 0.00’-기능성 차 ‘굿나잇’-허브티 ‘티어클락 10PM’-분말제품 ‘슬리피즈’-이완음료 ‘슬로우카우’(왼쪽 상단 시계방향으로)

■ 숙면 보조식품 어떤 게 있나?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불면증 완화
캐모마일·라벤더 등 허브티 숙면에 굿
이완음료 ‘슬로우카우’ 심신안정 효과
분말형태 보조식품 ‘슬리피즈’도 선봬


‘잘 자는 것이 최고의 보약!’

늦여름 무더위로 밤잠을 설치는 이들이 늘면서 숙면을 돕는 음료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저녁에 먹는 음식이 수면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숙면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음료 업계에서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된 음료부터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불면증 해소를 돕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을 살펴봤다.

숙면에 좋은 약초인 호프 함유, 무알코올 맥아음료

유럽에서 오랫동안 약초로 쓰여 온 호프(Hop)는 신경 진정과 수면 유도 효과가 있어 불안증,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00% 유럽산 최고급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맥아의 깊은 풍미와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의 드라이 밀링 공법으로 만들어 입에 닿는 거품의 부드러움과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데다 칼로리도 355ml 한 캔 당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로 낮다. 알코올이나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다.

건강한 숙면을 돕는 향긋한 허브티

몸속을 따뜻하게 만들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허브티도 건강한 숙면을 도와주는 대표 음료다. 티젠은 불면증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기능성 차인 ‘굿나잇’을 내놓았다.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 라벤더, 레몬버베나, 오렌지필 등을 블랜딩해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의 평온한 잠에 도움을 준다.

오설록의 ‘티어클락 10PM’ 또한 숙면을 콘셉트로 한 허브티 제품이다. ‘차(茶)가 필요한 시간’을 테마로 한 허브티 3종 세트 ‘오설록 티어클락’ 중 자기 전에 마시면 좋은 제품이다. 캐모마일 등 숙면을 도와주는 허브들을 블랜딩했다.

심신 안정 기능의 ‘이완 음료’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함유된 ‘이완 음료’도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캐나다 음료업체가 출시한 ‘슬로우카우’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L-테아닌 성분과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을 배합한 탄산음료다. ‘안티-에너지 드링크’ 콘셉트 제품으로 기존의 타우린, 카페인 등이 들어간 에너지음료의 각성 효과 대신 심신을 안정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도 있다. CJ제일제당은 멜라토닌이 다량 함유된 ‘나이트 밀크’를 분말 형태로 만든 ‘슬리피즈’를 선보였다. 우유를 소화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고려해 락토오스 성분을 최소화하고 늦은 밤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마실 수 있도록 무지방 제품으로 설계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